안내
확인
U
회원관리
로그인
가입
찾기
회원아이디
패스워드
로그인유지
회원아이디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패스워드
패스워드 재입력
회원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 합니다
회원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아이디찾기는 이름을 입력, 패스워드찾기는 아이디를 입력
회원가입시 이메일 입력
S
sbma 페이퍼
U
s
sbma 페이퍼
분류
전체보기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알림
문의
53
0
0
0
6
0
3개월전
0
소소마케팅
100년 가는 1000억 기업 만들기
PDF
구매시 다운가능
174p
2.0 MB
마케팅.세일즈
박종인/박준수
사)한국소상공인마케팅협회
모두
사업을 시작하거나 운영하는 과정에서 소상공인은 크고 작은 도전에 직면합니다. 한정된 자원과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성공을 이루기 위해서는 단순한 열정과 노력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체계적인 비즈니스 모델 설계와 명확한 실행 전략이 필요합니다. 이 책은 바로 그 출발점을 제시하기 위해 썼습니다. 사업성공을 위한 마음 자세와 점포성공요소 미니미디어 소셜미디어 등 실제 현장에서 활용해야 하고 꼭 필요한 내용들을 정리했습니다 나인블럭 캔버스는 복잡한 비즈니스 요소를 시각적으로 정리하고, 실행 가능한 전략으로 통합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대기업이나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에게도 적합하게 설계된 이 도구는, 각자의 비즈니스 환경과 목표에 맞춘 맞춤형 계획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책의 내용을 통해..
미리보기
18,000
원 구매
5,000
원 7일대여
목차
67
소개
저자
댓글
0
Chapter 1 사업 성공을 위한 준비
1. 내 마음이 매출과 사업의 성패를 결정
내 마음속에 무엇이 있는가?
행복한 일터 만들기 경영전략
성공의 첫 번째 조건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성공의 두 번째 조건 열정이 답이다
성공의 세 번째 조건은 건강입니다
성공의 네 번째 조건 공부하는 사장님이다
성공의 다섯 번째 조건 마케팅믹스(marketing mix)
2. 점포 성공 중요 요소
점포성공 중요 요소
차별화된 상품관리
수익성이 높은 매출 관리
점포 매장 관리
직원관리
고객관리
Chapter 2 사업성공을 위한 실전
3.작은 가게 살리는 미니미디어
사업 성공을 위한 실전
가게의 얼굴 명함부터 바꾸자
명함의 콘셉트 잡기
명함의 구성
명함의 지질 선택 종류
명함 제작 시 중요한 점
전단지 리플렛을 활용한 점포 알리기
전단지의 목적
전단지 배포 전략
전단지 콘셉트 및 기획
고객이 반응하는 전단지 만들기 전략
전단지 제작 시 주의 사항
고객의 반응 유도하는 캐치 카피 만들기
효과적인 카피 작성 방법
매출 상승 도우미 POP전략
pop의 종류
메뉴 북으로 가게의 격을 높여보자
4. 소셜 미디어 따라잡기
블로그 마케팅
블로그 상위 노출을 위한 블로그 지수 높이기
소규모 기업을 위한 네이버 광고 활용 가이드
네이버 광고의 이해와 종류
효과적인 광고 전략 수립
비용 효율화를 위한 핵심 전략
성과 측정과 지속적 개선
주요 체크 포인트
고객경험디자인
지역 밀착형 마케팅
저예산 브랜딩 전략
데이터 활용과 개선 전략
Chapter 3 비즈니스모델설계
5. 비즈니스 모델 설계
사업 성공을 위한 비즈니스모델 설계
고객 세그먼트 (Customer Segments)
가치 제안 (Value Propositions)
채널 (Channels)
고객 관계 (Customer Relationships)
수익 흐름 (Revenue Streams)
핵심 자원 (Key Resources)
핵심 활동 (Key Activities)
핵심 파트너 (Key Partnerships)
비용 구조 (Cost Structure)
Chapter 4 장사로 성공한 사람들
6. 장사로 성공한 사람들
아이디어 하나로 온리원 상품 쇼핑몰 운영
월수입 500만원 중국집 사장에서 월수입 3천만원 창업전문가로
청국장 팔아 예쁜 건물을 사서 내가게를
20평 가게에서 주 5일 일하고 월수입 천만원
소금도 골라쓰는 식당 사장님 회이야기
사업을 시작하거나 운영하는 과정에서 소상공인은 크고 작은 도전에 직면합니다. 한정된 자원과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성공을 이루기 위해서는 단순한 열정과 노력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체계적인 비즈니스 모델 설계와 명확한 실행 전략이 필요합니다. 이 책은 바로 그 출발점을 제시하기 위해 썼습니다.
사업성공을 위한 마음 자세와 점포성공요소 미니미디어 소셜미디어 등 실제 현장에서 활용해야 하고 꼭 필요한 내용들을 정리했습니다
나인블럭 캔버스는 복잡한 비즈니스 요소를 시각적으로 정리하고, 실행 가능한 전략으로 통합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대기업이나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에게도 적합하게 설계된 이 도구는, 각자의 비즈니스 환경과 목표에 맞춘 맞춤형 계획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책의 내용을 통해 우리는 다양한 소상공인들의 성공 사례를 탐구하고, 각자의 사업에 나인블럭 캔버스를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지역 커피숍의 아침 테이크아웃 서비스부터, 작은 꽃집의 맞춤형 꽃다발 제작과 온라인 판매까지, 이 책에서 다루는 사례들은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실질적인 통찰과 영감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 책은 소상공인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습니다. 실제 경험을 통해 얻은 교훈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단순히 이론적인 내용을 넘어 실질적인 적용법을 제시합니다. 독자 여러분은 나인블럭 캔버스를 활용하여 다음과 같은 질문에 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의 핵심 고객은 누구인가?
그들에게 어떤 가치를 제공할 것인가?
이를 전달하기 위해 어떤 채널을 활용할 것인가?
소상공인은 경제와 지역사회의 중요한 축입니다. 소규모로 시작한 사업이 탄탄한 기반을 다지고, 지역 주민과 긴밀한 관계를 형성하며,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로 성장하는 과정은 그 자체로 큰 의미를 갖습니다. 나인블럭 캔버스는 이 여정에서 여러분의 길잡이가 될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숨겨진 가능성을 발견하고, 더 나아가 지속 가능한 성공을 이루는 여정을 시작해 보세요. 이 책은 여러분과 함께 그 길을 걸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자영업 사장님들의 성공멘토
박종인
학력
-경영학 학사
경력
-사)한국소상공인마케팅협회 회장
-소상공인뉴스 발행인
-드림에듀대표
강의
사)한국소상공인마케팅협회강사
중앙대외식경영자ceo과정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ceo과정
서정대디지털특성화대학
양주농업기술센터, 가평농업기술세터,이천농업기술센터,당진농업기술센터,예산농업기술센터,연천농업기술센터,광주농업기술센터 등 마케팅 강의
컨설팅경력
주)하미앙,노기순청국장,고마온,아지양 등
프랜차이즈구축과 운영 시스템 구축 및 자문위원
소기업 소상공인 500여개 업체 컨설팅 & 마케팅
박준수
학력
국민대 벤처창업대학원
-사)한국소상공인마케팅협회 청년사업단장
-소상공인뉴스 편집인
-재)전통시장활성화재단 PM
-소상공인뉴스 기자
강의경력
사)한국소상공인마케팅협회 강사
한국농촌오투오미디어협회 강사
소상공인 경영전략과 디지털 활용교육 & 영업전략
소상공인 경영전략과 점포운영관리
소마협 창업지도사 전임 강사
소마협 마케팅지도사 전임 강사
컨설팅경력
드림에듀,두레벗,주)하미앙,노기순청국장,고마온,아지양 등
프랜차이즈 운영 시스템 구축 및 자문위원
소기업 소상공인 40여개 업체 컨설팅 & 마케팅 진행
자격
평생교육사 2급
마케팅지도사 1급 강사자격
마케팅지도사 2급 컨설턴트
창업지도사1급2급
광고기획지도사1,2급
점포개발전문가1,2급
이컨텐츠에 대해 남기고 싶은 말은?
확인
수정확인
수정취소
U캐쉬로 구매하기
상품컨텐츠명
상품세부내용
결제전 U캐쉬
0 UCASH
결제할총금액
원
결제후 U캐쉬
UCASH
저자무료 선물증정
선물받는분 이메일
여러 이메일 입력시 ; (세미콜론) 구분, 이메일주소 최대 100개까지 가능.
선물 보낼 내용입력
300글자 이내의 메시지만 가능합니다.
구독권 결제
신용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생년월일
사업자번호
패스워드
앞2자리
로그인
가입
s
sbma 페이퍼
분류
전체보기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팬심
알림
문의
프로필
팔로우